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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교통에서의 디자인

memo_d 2021. 10. 24.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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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by Kelly Sikkema on Unsplash

교통 속에서의 디자인 영역

 

교통 표지판에서 기술적인 도식까지 회사 내의 계약서에서부터 참고 매뉴얼까지 그래픽 디자인은 지식의 전달을 강화시켰으며 글을 시각적으로 소개하여 가독성을 증가하였으며 디자인은 또한 시각적 정보전달을 통하여 아이디어나 제품을 판매를 촉진시킬 수 있으며 회사의 고유 로고 색깔 패키지와 글과 같은 회사의 아이덴티티 요소로 제품에 응용된다.

 

 

이는 브랜딩 으로 함께 정의될 수 있으며 회사 아이덴티티와 나란히 브랜딩은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제안되어 만들어지는 점점 중요한 부분으로 떠올랐으며 브랜딩은 회사 아이덴티티 마크이거나 제품 서비스의 상징 이름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 있는 편이지만 회사 아이덴티티 CI는 회사 구조나 정신 널리 알려지는 회사의 외부 이미지와 폭넓게 연결된 다양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좀 더 엄격하게 만들어진다.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종종 회사 아이덴티티나 브랜딩 프로젝트의 팀원으로 속하여 일하게 된다. 다른 팀의 사원들 마케팅 전문가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와 커머셜 라이터들이 포함될 수 있으며 교과서 예를 들어 지리학 과학 수학과 같은 과목에 디자인을 표현하며 이 책들은 이론과 도표를 그려 표현하며 교육용 그래픽의 일반적인 예로 인체 해부도의 사용을 들 수 있으며 또한 좀 더 쉽게 이해되도록 좀 더 정보에 근접하게 할 수 있게 교육용으로 레이아웃과 표에 맞춰 그래픽 디자인으로 표현된다.

 

 

그래픽 디자인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장식 무대장치와 비주얼 스토리 텔링에도 사용된다. 엔터테인먼트의 디자인의 다른 예로 소설 만화책 영화의 오프닝 크레디트 클로징 크레디트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스테이지를 들 수 있으며 또한 티셔츠와 다른 아이템의 스크린 인쇄 판매 상품의 예술 표현을 들 수 있으며 과학저널에서 뉴스까지 정보와 사설 전달에까지 그래픽이 증가하고 시각적 정보가 제작되고 있다- 정보 디자인 신문 잡지 블로그 텔레비전과 영화 다큐멘터리에 그래픽 디자인이 사용된다.

 

 

웹의 광고를 위해 인포메이션 디자이너들을 대화형 매체 예를 들어 어도비 플래시 같은 것을 사용하여 바탕 화면에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며 그래픽 디자인 프로젝트는 글을 양식화하고 표현하는데 그래픽 디자이너가 이미지로 표현하기 전에 이미지화 되어야 하며 예를 들어 신문에서 기자와 사진기자가 스토리를 구상하면 그 후에 그래픽 디자이너는 자신의 일인 페이지 레이아웃을 알맞게 구상하고 혹은 다른 그래픽 요소를 첨가하며 매거진 사설과 광고에서는 종종 그래픽 디자이너와 아트 디렉터가 사진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에게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는 작품 제작을 의뢰하며 현대 디자인 사용은 근대 컴퓨터 도입으로 예를 들면 WYSIWYG 이지윅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터렉티브 디자인 혹은 멀티미디어 디자인으로 확장되었다. 마음은 그래픽 디자인 툴의 가장 중요한 것일지 모른다.

 

 

테크놀로지는 별도로 생각하고 그래픽 디자인에는 사리판단과 창의성이 필요하다. 비평 관찰 양질과 같은 분석적인 생각이 디자인 레이아웃과 렌더링에 필요하다. 만약 실행자가 단지 다른 디자이너(예를 들어 아트 디렉터)에게 제공받은 문제 해결법에만 따라 간다면실행자는 디자이너를 고려하지 않은 것이며 표현 방법도 디자인에서 똑같이 중요하며 레이아웃은 전통적인 표현 방법 혹은 디지털 이미지 표현 방법으로 제작되며 개발단계와 표현 방법은 대중에게 이 프로젝트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따라 달라지고 1980년대 중반 데스크톱이 출현하고 그래픽 응용 소프트웨어가 도입되기 전에 이미 디자이너들에게 컴퓨터 합성 이미지와 창조의 시대가 등장하였으며 컴퓨터 그래픽 디자인은 디자이너에게 손쉽게 레이아웃과 타이포그래픽을 바꾸고 많은 공간 사용 없이 전통적인 재료 사용 방법의 효과를 실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그러나 컴퓨터로 결론에 도달하기까지 전통적인 도구들 예를 들어 연필 혹은 마커는 여전히 사용된다.

 

디자이너와 소프트웨어

 

디자이너나 아트 디렉터들은 다량의 수작업 컨셉 스케치를 초기 개발 단계에서 사용하며 그 몇몇의 스케치들은 디자이너가 아이디어를 컴퓨터와 그래픽소트프웨어를 사용하여 만들기 전인 초기 단계에서 클라이언트에게 보여주기도 하며 컴퓨터는 그래픽 디자인 산업의 절대적으로 빠져서는 안 되는 도구가 되었고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는 디자인을 전통적인 방법보다 더 효과적이고 전문적으로 창조하여 보여준다.

 

 

그러나 몇몇의 디자이너 밀튼 글레이저와 같은 디자이너는 여전히 예전 방법과 전통적인 도구들을 사용하며 새 아이디어는 도구와 방법의 시도로부터 온다. 어떤 디자이너들은 컴퓨터 폰트 클립아트 스톡 포토 혹은 렌더링 필터가 특정 배치를 함으로 창작에 제한을 두지않고 여러 가지를 생각하며 연필과 종이로 아이디어를 확장해 나간다. 다른 이들은 컴퓨터의 많은 다른 툴과 소스를 이용하고 섞어서 창작하는데 영감을 얻고 그래픽 디자인의 가장 핵심 요점은 툴을 사용함으로 고유의 이미지를 의미 있게 전달하는 것이며 그래픽 디자인의 컴퓨터 사용이 창작 작업을 강화하는지 아닌지에 대한 토론이 있으며 컴퓨터의 사용은 많은 디자이너들에게 아이디어를 좀 더 빨리 많은 디테일들을 나타내는데 전통적인 수작업 렌더링 혹은 종이에 복사하기에 비해 유동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을 진행하는데 도와주며 그러나 제한 없는 선택이 디자인 문제 해결을 위한 최고의 디자인을 만드는 해결책이 되지는 않으며 깔끔하지 않은 디자인 결과물을 계속해서 되풀이하게 할 수 있으며 그래픽 디자이너는 다양한 탐색을 위해 스케치를 사용해야 하거나 소프트웨어의 복합성과 산란함 없이 아이디어를 빨리 복합할 수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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