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보헤미안 빈티지 디자인

memo_d 2021. 10. 20.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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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by Glenn Carstens-Peters on Unsplash

보헤미안에 나타난 빈티지 패션

 

보헤미안의 어원은 프랑스어 보헤미안 이며슬로바키아의 보헤미아 지방에 유랑민족인 집시가 많이 살고 있었으므로 수세 기경 프랑스인은 집시율 보헤미안이라고 불러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사회의 관습에 구애되지 않는 방랑자 자유분방한 생활을 하는 예舍가 문학가 배우 지식인들을 가리키는 말이 되었으며 보헤미안 패션은 자유 톱게 유랑하는 보헤미안의 특징으로 일정한 지역이나 국가적인 색채가 없고 이곳저곳을 떠돌아다니는 사이에 하나 둘썩 몸에 걸치고 장식해서 완성된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전원적인 스타일로 농부 둘이 입었던 작업복에서 영향을 받은 전원풍의 페전트 룩이 대표적이고 넉넉하고 여유로운 실루엣이 특징이며 각종 레이스나 자수 등 섬세한 디테일을 이용해 소매가 넉넉한 페전트풍의 볼 라우스와 여러 겹의 단으로 이루어진 스커트가 아기자기하고 소박함을 보여주며 유랑생활豆 대부분의 옷을 만둘어 입는데 자나 패치워크 비즈 장식과 같으며 보헤미안의 인상착의 기록을 보면 의상은 값싸五 요란한 모양에다 저질 옷감으로 만든 것 둘이었으며 기록부에 따르면 정 다른 보헤미안 여성은 당신이 갖고 있는 레이스 천은 어디서 났는가 라는 심문은 받았고 그녀는 그 천을 1 년 전에 앙제에서 는데 이제 되괄려 한다고 대답했으며 즉 레이스처럼 얄팍한 유동 자본은 헤미 안 삶의 경제적 양상을 보여주고 있고 레이스 제품 빗 리본처럼 홍미로운 물건 둘은 비록 출처가 의심스럽긴 했어도 중고물품 둘을 사고파는 모습을 보여 주며 보헤미안들의 패션은 보헤미안이 아닌 일반인 돌의 의상과는 대조적이며 특히 여자 둘의 의상은 더욱 그러하며 보헤미안들의 의상은 旦헤미 안 돌의 기원국이라五 할 수 있는 인도에서早터 유래되었다고 하며 결흔한 여인 둘은 머릿수건을 쓰고 처녀 둘에게는 슬폼을 나타내는 검은색의 착복이 금지되며 검은색의 옷은 과早들만이 평생 宁절의 뜻으로 입고 사는 것이며 보헤미안 여성 둘은 두 조각으로 나누어진 옷만 입는다.

 

 

이는 인도의 여인 둘이 목에서早터 허리까지 천을 감고 허리에서早터 발끝까지 천으로 둘둘 말아서 입던 것에서 기원되었다五 하며 상의는 블라우스 같은 것을 입고 스커트는 좁은 스커트가 아닌 통 스커트를 하기 편한 옷차림을 하며 스커트 속에는 속치마 속바지 등 여러 겹을 걸쳐 입고 일반적인 보헤미안 생활은 허허 벌 관에 장막을 펴고 사는 생활로 화장실을 볼 수가 없고 사람이 안 보이는 장소(나무 뒤돌 사이)는 모두 화장실이기 때문에 그 둘의 삶의 편의를 위해서 왜 치마 룰 입어야 하는지 알으며 보헤미안 옷둘은 일반 가게에서는 구입할 수가 없고 보헤머 안들이 운영하는 가게에서 구입 하든지 아니면 보헤미안 촌에 수건을 괄기 위해 오는 이동차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그러나 대부분의 집시 여성들은 천을 끊어다가 옷을 손수 만 돌어서 입는다.

 

 

그래서 수공예적인 장식이 많이 발달하였으며 옷 의 칼라는 거리에서 보헤미안들을 만나 보면 금방 알 수 있으며 원색적인 빨강 파랑 노랑 분홍 초록 등 천연색을 선호하며 꽃무늬율 선호하며 일반적으로는 촌스럽게 여겨지는 칼라들이지만 이 돌이 매우 선호하는 색깔이며 밝고 화려한 색깔의 옷은 남녀 모두가 좋아하며 보헤미안들은 남녀 롤 가리지 않고 장신구율 매우 좋아하며 그 둘은 일상생활에서도 장신 구로 장식하며 여인들은 목에 여러 개의 금목걸이와 동전 메달을 걸五 있으며 귀걸이 반지도 여러 개률 하고 다니고 이렇듯 도난을 염려해서 장신구는 달고 다니 기도 하며 보헤 머안들의 早의 상징 이 기도 하고 1789년 프랑스혁명 이卒 보헤미안 그晉둘은 사회에 대한 전혀 다른 신념 체계 의상으로 드러내었고 보헤미안 둘은 소비사회가 진행되면서 예슴적인 귀족성에 실망했으며 다양한 예술적 실험을 통해 부르주아듈이 가지는 우월한 가치에 반발하고 정치적 억압에 저항함 으르서 그들만의 정체성을 표현하였다.

 

 

수세기에 Mauis de Caraccioli가 Voyaga de la Raison에서 파리에서 일된 옷은 이미 잘 차려입은(Well-dessed) 옷 차림에서 벗어난 구식의 것이 되어 버린다라고 했듯이 유행에 민감한 도시 귀족 둘의 차림 둘에 대한 동경으 豆 도시의 하류 계층 둘은 중고 의류상점에 가서 옷을 구매하여 더 풍요로운 계층의 중고 의류를 입옴으로서 부르주아 둘과 덜 분리되어 보이고자하였고 그 당시 중고 의상은 재봉사에게 같 여유가 없었던 계층에게 우아해질 기회율 제공해준 유일한 원천지였고 18세기早터 부르주아와 같등 구조율 갖게 된 예술가 둘은 물질적으로 번곤함을 모면할 수 없었다.

 

 

현실의 삶이 배고픔 그 자체였던 보헤미안 둘은 의상에 투자할 수 있는 여력이 없었으나 일상을 예술처럼 만둘려 하였던 그 둘은 작업 복의 빈한함을 무엇보다 우월한 미로 이상화시켰고 데 릴라에 자주 모인 시인둘이나 라팽 아질을 근거지로 한 화가 들은 때때呈 별난 옷 차림을 하고서 시끌벅적한 파티를 열고는 총을 뽑아둘기도 하며 갖가지 방법으로 부르주아 계층을 자극했으며 피카소 역시 검은 즐 무늬 바지에 짧은 재킷 루우 사처럼 허리 룰 둘러주는 핑크색의 검고 넓은 띠롭 했으며 그의 차림은 마치 펜시 드레스를 입은 것처럼 보였고 형 깊을 대五 깁거나 물로 세탁할 수 있는 작업용의 자른 멜빵바지와 캔버스 슈즈와 모자 생 피에르 시장에서 산 붉은 바탕에 흰 물방울무늬가 수인 면 웃옷을 입었었고 그리고 그리스 이의 무리 돌은 일요일마다 생 피에르 시장에서 옷을 골라 몽마旦트르 거리롤 행진하였으며 옷 이것은 중五 의상과 빈티지 룩이 보헤미안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파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는 옷을 입었다.

 

 

즉 초록색 옷에 붉은 조끼노란 구두 검은색과 같색의 바둑무늬가 있는 흰 망토는 모두 영국에서 辛입된 것이었으며 볼 라맹 크도 바둑무늬의 트위드 천으로 된 옷을 입었 머리에는 작은 물고기 문양의 펜으로 장식된 중산를 쓰고 여러 가지 색깔로 칠해진 목제 넥타이는 때론 망치로도 이苦되는 등 다양하게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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